2025/03 30

디즈니 플러스 미드 센추리 모던 리뷰

디즈니 플러스 훌루 오리지널 미국 드라마 시트콤 미드 추천 미드 센추리 모던 리뷰 후기훌루 오리지널 드라마로 공개가 된 미드 센추리 모던.  세 명의 중년 남자가 나오길래 중년 남자들의 위기를 그린 가벼운 시트콤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주 틀린 말은 아니지만 보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중년을 맞이한 게이 남자들의 이야기라고 보면 된다. 시트콤 형식이긴 한데 10부작이고 25분 내외여서 부담없이 볼 만하다. 전체 회차가 공개되긴 했는데 홍보나 마케팅도 전혀 없고 볼 사람만 보라는 건지 디즈니 플러스의 공개 방식은 여전히 이해하기가 어렵다. 뭐 사실 그런 건 중요한 게 아니고 결론적으로 재미있느냐 없느냐가 제일 궁금할 텐데 헛웃음이긴 하지만 은근히 웃기긴 하다.  게다가 주연을 맡은 중년 배우 세 명이 실제로..

리뷰 2025.03.29

넷플릭스 드라마 레이디스 컴패니언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페인 드라마 추천 레이디스 컴패니언 리뷰 후기 브리저튼 시리즈의 인기는 전세계 공통이라고 할 만하다.  북미 지역 만이 아니라 전세계 어디에서도 브리저튼 드라마는 인기가 많다. 한국도 예외가 아니다.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다양한 인종으로 원작 이야기를 각색하면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물론 야하다는 건 덤이다. 그래서 시즌 3 까지 무난하게 성공했고 시즌 4를 모두가 기다리고 있다. 브리저튼의 성공에 대단한 영향을 받은 듯한 드라마 레이디스 컴패니언은 어느 정도는 퓨전 사극이라고 할 만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주인공들이 입고 나오는 의상이나 마차 디자인을 보면 특정한 시대 배경보다는 어느 정도 상상력을 감안해서 구성한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문제라면 이게 조금 촌스러워 ..

리뷰 2025.03.28

넷플릭스 골드 앤 그리드 포러스트 펜의 보물 찾기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국 다큐멘터리 시리즈 추천 골드 앤 그리드 포러스트 펜의 보물 찾기 리뷰 후기 제목만 보고는 딱히 관심이 가지 않았다가 소개 문구를 보고 호기심이 동해 1화만 보자 싶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3화까지 정주행하게 된 다큐멘터리인데 이걸 다큐로 봐야 할지 의문인 점은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고 새로운 미션을 결말 부문에서 던지기 때문이다. 일단 포러스트 펜이라는 인물에 대해 알아야 한다.  미술 중개인으로 유명한 79세의 이 장난끼 많은 할아버지는 자신이 암에 걸려 죽을 순간이 되자 세상에 하나의 파문을 던지고자 한다. 로키 산맥 근처에 보물 상자를 숨기고 그걸 자신이 지은 자서전에 힌트를 남기면서 사람들에게 보물을 찾으라고 종용하는 걸로 자신의 삶을 마무리하려고 한다. 물론 처음에는 이러..

리뷰 2025.03.28

넷플릭스 록스타에서 살인범으로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추천 록스타에서 살인범으로 리뷰 후기 결말 누아르 데지르나 베르트랑 캉타에 관해서 아는 바가 전혀 없었다.  그래서 이 다큐멘터리 시리즈가 공개되었을 때 유명해서 본다기 보다는 그냥 범죄 다큐멘터리 하나 본다는 생각이 강했다. 애초에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그룹인 데다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프랑스 유명 가수의 이야기는 궁금하지 않았으나 왜 이 사람이 제목 그대로 록스타에서 살인범으로 전락한 건지는 조금 궁금했다. 한 편당 40분 내외의 이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총 3부작으로 되어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금방 볼 수 있다.  그리고 사건의 잔혹성을 제외하고 놓고 본다면 다큐멘터리 자체도 굉장히 잘 만들었고 재미도 있다.  일단 다 보고 나서 사실만 이야기해 보자면.  베르트..

리뷰 2025.03.27

넷플릭스 드라마 덫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아르헨티나 할런 코벤 드라마 추천 덫 리뷰 후기거짓말 조금 보태서 할런 코벤 원작 드라마들은 넷플릭스에서 거의 매달 나오는 거 같다.  넷플릭스와 독점 계약을 해서 드라마를 만든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더 자주 나오고 있다. 인가가 많은 작가이고 원작 소설이 있다 보니 이야기도 탄탄해서 공개가 되면 인기를 얻기는 하지만 미국이나 영국 그리고 스페인에서 만든 드라마가 아니면 생각만큼 화제가 되지는 않고 있다. 거의 모든 소설을 드라마화하는 거 같은데 작가도 사람인 터라 소설마다 재미의 편차가 존재할 텐데 초반에 공개되어 기세 좋게 기록적인 시청 시간을 세운 몇몇 소수의 드라마들을 제외하면 크게 만족감을 준 드라마가 별로 없기는 하다. 그래도 항상 챙겨 보게 되긴 해서 이번에 공개된..

리뷰 2025.03.26

하이 포텐셜 시즌 1 리뷰 결말

디즈니 플러스 미드 미국 드라마 추천 하이 포텐셜 시즌 1 리뷰 후기 결말 정보 드디어 하이 포텐셜 시즌 1 을 전부 감상했다. 총 13회차로 되어 있는데 순차적으로 공개해서 일부러 다 공개하면 보려고 매주 챙겨보지는 않았다. 인기 시리즈여서 진즉에 시즌 2 가 확정되었고 그래서 그런지 결말만 보면 떡밥을 상당히 많이 던지고 마무리를 짓는다. 일단 전체적인 감상을 이야기 하자면 개인적으로는 재미 면에서는 최근에 본 드라마 중 최고의 형사 범죄 드라마가 아니었나 싶다. 모건이라는 독특한 캐릭터도 매력적이었고 모건을 둘러싼 착한 형사들 역시 마음에 들었다. 모건의 가족들도 사랑스럽고 사건도 순식간에 해결되어 지루할 틈이 없다. 무언가 드라마의 속도가 틱톡 세대를 위해 맞추어진 느낌이 들 정도인데 나는 나..

리뷰 2025.03.24

넷플릭스 위험한 질주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남아공 드라마 추천 위험한 질주 리뷰 후기 결말 정보 남아프리카 공화국 드라마인 터라 기대를 전혀 하지 않고 시작했다가 결말이 궁금해서 결국 끝까지 다 보게 된 위험한 질주.  영어 원제는 GO! 라는 제목으로 나왔는데 영어 제목이나 한글 제목이나 둘 다 괜찮아서 만족스럽다. 넷플릭스가 원래 제목을 못 짓기로 유명한데 최근에는 어느 정도 신경을 쓰고 있다고나 할까. 이 드라마의 구조는 그 동안 보아온 범죄 드라마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으나 그 주인공이 유망한 육상 선수이자 매력적인 소년이라는 점과 배경이 남아공이라는 게 특이하다면 특이할 수도 있겠다. 일단 남아공 드라마를 평소에 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드라마 곳곳에 묻어 나오는 남아공 문화나 사회 시스템에 대해서 알 수 있었기에 더 흥..

리뷰 2025.03.22

넷플릭스 늑대왕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 추천 늑대왕 리뷰 후기 아직 로튼 토마토에 반응이 많이 올라오진 않았으나 초기 반응은 좋아 보이지 않는 시리즈 늑대왕.  원작이 있는 애니메이션 시리즈인데 초반 세계관도 그렇고 나는 생각보다는 괜찮았다. 물론 애니메이션이고 판타지 물인 터라 조금 유치한 점이 있긴 하지만 어른들이 보기에도 충분히 재미있는 시리즈 물이다. 어차피 이런 액션 판타지 장르는 세계관만 탄탄하고 캐릭터만 괜찮으면 반은 먹고 들어가는데 늑대 인간이 결국 왕이 된다는 설정도 마음에 들고 주인공이 시련 끝에 천하를 통일하는 조금 뻔한 이야기도 그리 나쁘지 않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재미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그다지 어렵지 않은 내용이고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보기에도 괜찮은 데다가 ..

리뷰 2025.03.21

넷플릭스 드라마 인생을 걸어라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튀르키예 터키 드라마 추천 인생을 걸어라 리뷰 후기 튀르키예 드라마를 많이 본 건 아니지만 이런 나라들의 드라마에서 불편한 지점이 하나 있다.  바로 남주인공은 누가 봐도 배 나온 볼품없는 아저씨이고 여주인공은 거의 딸 뻘인 초절정 미녀이기 때문이다. 가끔은 손녀 정도의 차이가 아닐까 싶을 정도인데 이게 불편하다는 걸 이 나라 사람들만 모르는 거 같기도 하다. 그래도 서구권은 남자 배우가 나이가 있으면 여자 배우도 그에 맞춰 어느 정도 나이를 맞추는 노력이라도 하는데 튀르키예같은 나라들은 양심을 바다에 버린 건지 최소한의 시도조차 하질 않는다.  드라마 인생을 걸어라에 나오는 남자 주인공 역시 튀르키예 에서는 얼마나 유명한 건지 내가 알 길은 없으나 지나가면 흔적조차 모를 만큼 외모적으..

리뷰 2025.03.21

넷플릭스 그렇게 사건 현장이 되어 버렸다 리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미국 드라마 추천 그렇게 사건 현장이 되어 버렸다 리뷰 후기 숀다 라임스가 이끄는 숀다랜드에서 만든 작품이 또 하나 공개되었다.  이번에 숀다 라임스는 각본이나 제작에 참여하지는 않은 거 같은데 숀다랜드 자체가 숀다 라임스 하나만 있는 건 아니어서 어느 정도 이해가 가는 부분이다. 알기로는 숀다랜드 라는 회사 자체는 크리에이터 집단인데 숀다 라임스를 제하고도 수십 명의 각본가들이 있다고 하니 너무 숀다 라임스 혼자서만 끌어가는 제작사는 아니긴 하다. 다만 그 동안 초대박이 난 드라마들은 거의 다 숀다 라임스의 손을 거친 터라 숀다 라임스가 마이더스의 손이라고 불리는 것 역시 인정을 해야만 한다.  특이하게도 이번에는 탐정 추리물이다.  영어 제목은 THE RESIDENCE인데 아무..

리뷰 2025.03.21